제품 문의 전 자주 하시는 문의사항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기존 납이 함유된 차폐복 등 방호구 제품들은 납이 함유되어 굉장히 무거운 편으로 8~15kg이상 인데 비해 RADEEX방호제품들의 경우 경량화 된 소재로 제작되어 2kg~5kg미만입니다(차폐율을 높이기 위해 추가적으로 소재를 추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무게가 가중될 수 있습니다)
기존 납복 등 납 제품들은 사용 후 납폐기물이 발생되기 때문에 납 폐기물처리를 해야 합니다. 이 때 특수 폐기물 처리업체에 비용이 발생되게 되는데 RADEEX방호 제품들은 유해한 납성분 등이 함유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실 수 있습니다.
PIRANHA 657 방사선 측정기로 튜브에서 나오는 다이렉트선 뿐만아니라 의료 종사자 분들이 노출되는 산란선까지 측정해 드립니다. 데모용 CVP-2(성능은 실제 설치되는 장비와 같음)를 장착하고 10초, 탈착하고 10초 엑스레이 장비를 가동 하였을때 피폭량을 비교하여 드립니다. 필터 설치 전, 후 이미지 퀄리티도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필터를 통과하기 위해 엑스레이 장비 자체에서 보정을 하기 때문에 필터 설치후 kVp, mA가 소량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VP-2 필터가 불필요한 방사선을 필터링 해 주기때문에 피폭량이 증가하는것은 아닙니다.
X선 영역에서 장파장X선과 단파장X선으로 나뉘고 단파장은 장파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투과력이 좋아 다이렉트로 환자를 통과하여 디텍터로 관통하여 영상 이미지를 만들어내지만 장파장 영역대의 경우 상대적으로 에너지가 약해 넓게 퍼지고 산란이 더 잘 일어나게 됩니다, CVP-2 방사선 저감필터의 특허 기술로 이런 영상신호 처리에 불필요한 장파장 영역대 선을 필터링하여 다이렉트 빔은 물론 산란선까지 줄여주게 됩니다.
필터 장착 시 약간의 그레이값의 변화, 대비도 변화가 있으며 사용자의 민감도에 따라 이미지 퀄리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 사용에 영향을 줄 정도의 변화는 주지 않습니다.
CVP-2 방사선 저감필터는 매우 안정적인 특수복합 세라믹 소재로 제작되어 한 번 설치하면 큰 충격에 의해 파손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오래 사용해도 성능이 저하되거나 필터를 따로 교체해줄 필요없는 반 영구적인 제품입니다.
CVP-2 방사선 저감필터는 엑스레이 장비 사용 환경과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최대 ~70%까지 피폭량을 줄여줍니다.